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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노마드코더 플러터] Dart 자료형

Dart 자료형의 특징

  • 모든 자료형은 Object 이다.

기본 자료형

/* 문자열 */
String name = "moz"; // 큰따옴표 OK
String name = 'moz'; // 작은따옴표 OK

/* 불리언 */
bool alive = true; // or false

/* 숫자형 */
int age = 12;
double money = 69.99;

// int, double 둘 다 허용이 가능한 변수는 num
// int 와 double 의 부모 클래스이다.
num x = 12; // int OK
x = 1.1; // double OK

String Interpolation

  • 문자열에 변수를 추가하는 법
var name = 'moz';
var age = 10;
var greeting = "Hello everyone, my name is $name and I'm ${age + 2}";

List

/* 리스트를 사용하는 두가지 방식 */
var numbers = [1, 2, 3, 4, 5];
List<int> numbers = [1, 2, 3, 4, 5];

numbers.add(1); // OK
numbers.add('moz'); // Error

/* collection if */
var giveMeFive = true;
var numbers = [
	1, 2,
	3, 4,
	if (giveMeFive) 5,
];

/* collection for */
var oldFriends = ['moz', 'tiq'];
var newFriends = [
	'goo', 
	'sik', 
	'jin',
	for (var friend in oldFriends) "$friend"
];

Maps

  • key, value 는 어떤 자료형도 사용 가능
// 컴파일러가 타입 추론 - Map<String, Object>
var player = {
	'name': 'moz',
	'xp': 19.99,
	'superpower': false
}

// var 대신 명시적으로 이렇게 사용 가능
Map<String, Object> player = {
	'name': 'moz',
	'xp': 19.99,
	'superpower': false
} 

Sets

  • 모든 아이템은 유니크하다.
// 컴파일러가 타입 추론 - Set<int>
var numbers = {1, 2, 3};
numbers.add(1); // Error 는 나지않지만 결과 : {1, 2, 3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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